처음으로

 

제품소개

 

커피메이커클리너

사용방법

FAQ

그라인더클리너

사용방법

FAQ

브러시

 

 

 

 

 

 

 

 

한국총대리점

세아상공

전화 02)783-4941
     02)785-3644

팩스 02)785-3645

 

 언엑스 커피메이커 크리너! ㅡ Made In U.S.A.    

Q. 왜 커피메이커를 청소해야 하나요?

A. 커피를 추출(brew)할 때마다 커피의 천연오일이 함께 추출되고 이 오일은 커피가 통과하는 곳의 표면에 축적이 됩니다. 다른 식물성 오일과 같이 커피 중의 오일도 공기 중에 노출이 되면 급속하게 산화가 진행되며 이는 역겨운 냄새를 발생하게 합니다. 이러한 오일을 제거하지 않으면 이 변질된 오일이 다음 컵의 커피를 오염시킵니다. 이 커피는 쓴맛이 나거나 신선한 맛이 떨어집니다. 이는 당신이 맛보는 싶은 신선한 커피가 아니라 몇 주전의 커피 오일과 섞인 커피 맛입니다. 또한 이러한 잔유 오일은 계속하여 쌓일 수 있으며 이는 기구의 부품들을 손상시키고, 필터나 밸브를 막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를 청소하면은 더 맛있는 커피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커피메이커를 잘 보존하게 함으로서 기기를 부드럽게 작동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Q. 왜 기기 청소 후 한 잔의 커피를 추출하고 버려야 하나요?

A. 이것은 귀하의 커피메이커를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게 하는 한가지 방법일 뿐만 아니라 신선한 맛의 첫번째 커피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커피기기를 청소하는 동안, 기기 분해청소를 하고 헹군 후에는 축적된 모든 커피오일과 광물질이 제거되므로 순수 금속성분만이 남습니다. 한잔의 커피를 추출하고 그 잔을 버림으로서 커피와 접촉하는 모든 관, 표면, 밸브등이 신선한 커피와 접촉함으로서 새로운 한 겹의 신선한 오일막이 형성하게 합니다. 그 다음에 추출하는 커피잔(2번째 잔)은 순수한 금속표면이나 변질된 커피 오일막을 접촉하지 않고 방금 형성된 그 신선한 막을 통과한 것입니다. - 참고로, 커피는 순수한 금속표면이나 변질된 커피오일을 접촉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한편 이는 만약 깨끗하게 헹구지 않았을 경우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Q. 왜 에스프레소 기계의 경우 분말형 혹은 정제형 세정제를 사용하여야 하나요?

A. 만약 핸들이 있는 전통적인 에스프레소 기계를 사용한다면, 귀하는 분말형 세정제를 사용하려고 할 것입니다. 정제(Tablet -태블릿)형 세정제는 완전자동 에스프레소 기계(Super Automatic Espresso Machine)를 위하여 개발되었습니다.(완전자동기계는 버튼하나로 모든 과정 - 저장, 분쇄, 다지기, 추출 등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되는 기계입니다.) 이러한 기계에는 세정제를 넣을 수 있는 엷고 긴 경사진 세정제 주입구와 기계가 자동으로 세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만약 분말로 된 세정제를 사용하시면 주입구의 아래의 관속의 벽에 가루가 들러붙을 수 있고 청소되어야 할 곳까지 세정제가 다다르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제형이 개발되었습니다.

Q. 일반적인 자동 에스프레소 기계에도 정제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일반적인 자동 에스프레소 기계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정제(Tablet-태블릿))는 압축된 분말이므로 부서져서 용해된 후 세정작용을 할 때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정제형의 경우 양을 조정하고자 할 때는 1/4온스 포장(7그램) 에스프레소용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봉지를 찢어 개봉한 후 주입구에 넣고 BACK FLUSH를 작동 시키십시요!

Q. 에스프레소 기계의 경우 얼마나 자주 Back-Flush를 하여야 하나요?

A. 이는 얼마나 자주 기계를 사용하거나 얼마나 많은 양의 커피를 추출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하루에 30잔 이상 추출하는 경우, 할 수 있으면 매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보다 적으면 일주일 에 2 번 정도를 추천합니다. 작은 비용으로 자주 청소를 함으로서, 기계가 고장 나지 않아 고정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Q. 커피기기를 매일 물로만 헹구고 일주일에 한번정도 철저하게 세정제로 세척하면 안심해도 될까요?

A. 이는 몇 가지 사항에 달려 있습니다. 즉, 얼마나 많은 양의 커피를 추출하거나 얼마나 자주 추출하는 지에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양의 경우는 매일, 소량인 경우 일주일에 2 번 정도입니다. 세정제로 청소를 할 수 없다면 물로만 세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커피를 추출할 할 때마다 얇은 천연 커피오일이 한 겹의 막을 기기에 형성합니다. 따른 식물성 오일과 같이 커피 중의 오일도 공기 중에 노출이 되면 급속하게 산화가 되며 역겨운 냄새를 발생하게 합니다. 이러한 산화된 오일 막을 세정제를 사용하여 제거하지 않으면, 다음 잔의 커피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오일막이 형성되고 또한 약간 산화한 후 또다른 새로운 오일막이 형성되는 과정이 반복되며 일단 한번 산화가 진행된 막은 계속하여 변화가 이루어져 결국은 축적된 전체의 오일막이 부패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커피 추출 양이나 회수에 따라 매일 혹은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세정제를 사용하여 이를 제거해 주는 것이 커피의 맛을 신선하게 유지시켜 주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